중랑에 재미가 왔썸머! 평생학습관 여름학기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08:20:22
  • -
  • +
  • 인쇄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평생학습 여름학기 모집
▲ 지난 여름학기 프로그램 수업을 듣고 있는 모습(좌: 힐링아트 젠탱글(심화), 우: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뉴스스텝] 중랑구가 여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미가 왔썸머’를 테마로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 21개가 개설됐다. 오는 6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인물드로잉, 캘리그라피, 젠탱글, 보타니컬아트 등의 미술공예 ▲클래식 인문학, 역사, 논어 등의 인문 교양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미리캔버스로 SNS콘텐츠 제작하기 ▲내 삶을 담은 전자책 쓰기 ▲스마트폰 하나로 찍는 나의 인생사진 ▲호감 목소리 만들기 등 구민들의배움 수요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개설됐다.

수강료는 프로그램별 상이하다. 10회차는 2만 원, 5~8회차는 1만 원으로, 일부 프로그램은 교재비 및 재료비가 별도이다.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서로 배우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