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시작!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세심히 챙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08:15:43
  • -
  • +
  • 인쇄
지난 20일 만 13세 이하 어린이부터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시작
▲ 독감 예방접종 안내문

[뉴스스텝] 중랑구가 20일부터 독감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만 13세 이하 어린이부터 임신부, 어르신, 취약계층 등 총 12만 명을 대상으로 순차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접종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의료급여수급자 등 취약계층이다.

특히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만으로 제한하지 않고, 모든 장애인으로 자체적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올해 생애 처음으로 접종하는 9세 미만 어린이는 지난 20일부터 접종을 시작했고,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는 오는 10월 5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혼잡을 막기 위해 연령대를 나눠 실시한다. ▲만 75세 이상은 10월 11일부터 ▲만 70세부터 74세는 10월 16일부터 ▲만 65세부터 69세는 10월 19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장애인과 의료급여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10월 19일부터 12월 25일까지다.

어린이와 임신부, 어르신은 전국에 지정 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든 접종할 수 있으며, 접종 가능 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취약계층은 지역 내 114개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만 접종할 수 있다. 해당 의료기관은 중랑구청 및 중랑구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예방접종 시에는 접종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예방접종 수첩, 산모 수첩 등 대상자별 확인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앞서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니, 대상 구민들께서는 놓치지 말고 기간 내에 꼭 접종받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청 윤종희씨 가족, 경남도의회 의장상,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서 수상

[뉴스스텝] 산청군가족센터는 모두가족봉사단의 윤종희씨 가족이 지난 1일 창녕에서 열린 ‘제14회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에서 우수 가족-일반가족 부문에 선정돼 경남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윤종희씨 가족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가정 방문 봉사, 정서적 교류, 생활 지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특히 가족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나눔의

안산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준비하고 있는 이번 공모사업은 삼성꿈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분야 –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잇다 프로젝트’라는 장학사업 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공모사업이다.두 기관은 업무협약 내용으로 안산시 이주배

김해시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야외주차장에서 2025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마련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날(11.5.)을 기념해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관내 20개 소상공인과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상생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기념식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