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깨끗한 배밭골 위해 상인회가 뭉쳤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08:25:25
  • -
  • +
  • 인쇄
배밭골 지역 활성화 위한 첫걸음, 상점가 대청소 나서
▲ 성북구, 깨끗한 배밭골 위해 상인회가 뭉쳤다!

[뉴스스텝] 성북구 정릉3동 배밭골 상인회, 직능단체, 대학생 봉사단, 주민 등 여러 단체가 모여 배밭골 상점가를 청소했다.

배밭골 상점가는 작년 8월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고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됐다. 그 후 타지역 상점가 견학, 온라인 유통 판로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하는 명절 이벤트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일 배밭골 상인회, 통장 및 직능단체, 대학생 봉사단, 지역 주민, 성북구청 청소행정과, 정릉3동 주민센터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하여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이날 참여자들의 배밭골 상점가 골목길과 이면도로,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청소로 한층 깨끗한 상점가로 바뀌었다. 골목 구석구석에 쌓인 담배꽁초, 일회용 용기, 잡풀, 낙엽과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의 가방, 의자, 우산 등 오랫동안 방치된 크고 작은 쓰레기들을 모두 청소했다.

최영출 배밭골 상인회장은 “배밭골 상점가가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이후 회원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배밭골 상권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찬경 정릉3동장은 “생업 준비로 바쁘신 와중에도 상권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렇게 단합이 잘 되는 배밭골 상인회 모습을 보니 앞으로 이어질 행보에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