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증산동, '함께 배우는 수어교실2'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08:20:41
  • -
  • +
  • 인쇄
기초 수어 교육에 지역주민 20명 참여
▲ 증산동, ‘함께 배우는 수어교실2’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은평구 증산동은 지난 20일 은평구 수어통역센터와 연계해 4개월에 걸친 ‘함께 배우는 수어교실2’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배우는 수어교실2’는 지난해 10월 증산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마을의제사업이다. 이는 지역주민과 함께한 기초 수어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인과 비청인 간의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수어교실은 지난 5월 3일부터 지난 20일까지 총 26회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마지막 수업을 기념해 수강생들이 참여한 소감을 나누고 수료장을 전달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보석과 같이 빛나는 수어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청인과 비청인 간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그릇을 키워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찬선 증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청인과 비청인이 수어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2025년 나라 사랑 보훈 문화 미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 보훈단체협의회와 광주시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2025년 순국선열의 달 기념 나라 사랑 보훈 문화 미술대회’가 지난 1일 광주시 호국보훈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미술대회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미래 세대에게 나라 사랑과 보훈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시 지역 내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출범 1주년 기념 '시베리아 호랑이 특별전' 성료

[뉴스스텝]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동두천 어울림센터 로비에서 ‘시베리아 호랑이, 동두천에 오다’ 특별전을 개최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전시는 어울림센터가 남녀노소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화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단독 생활을 하는 호랑이가 무리를 이뤄 어울리는 모습’을 주제로 진행됐다.

함평군 자연생태공원, '나비가 피운 꽃, 호접란' 특별전 개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과 연계해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 전시회를 선보인다.함평군은 5일 “서식지외보전기관 특별전시 ‘나비가 피운 꽃, 호접란’이 11월 30일까지 자연생태공원 아열대식물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과 연계해 난초과 식물이 처한 멸종위기와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전시관에서는 장자의 철학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