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마음안심버스 운행…직장인 탈진(번아웃) 예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08:20:15
  • -
  • +
  • 인쇄
▲ 구는 지난 10일 한일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4월 10일 한일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구는 매년 지역의 심리상담 관계 기관과 연계해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마음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탈진 위험성이 높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상담에 앞서서는 지난 3월 4일 창동 하나로마트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상담에서는 ▲HRV(Heart Rate Variability)기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측정 ▲가상현실(VR) 마인드 힐링 체험 ▲정신건강 인식개선 홍보 등이 이뤄졌다.

상담에 참여한 한일병원 의료진은 “항상 환자분들의 건강을 위해서 힘쓰지만 정작 본인의 건강에는 무신경한 편이었는데, 누군가 나의 건강에도 관심을 갖고 챙겨준다고 생각하니 따뜻함이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직장인뿐만 아니라 모든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관련 사업 추진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