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국기원 도봉구 이전 챌린지 콘테스트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08:20:24
  • -
  • +
  • 인쇄
15~30초 영상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
▲ 국기원 도봉구 이전 기원 챌린지 영상 콘테스트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가 국기원 도봉구 이전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이끌기 위해 챌린지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참여 기간은 11월 27일까지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국기원 도봉구 이전을 기원하는 내용의 15~30초의 세로형 동영상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거나 도봉구체육회 메일로 영상 파일과 신청서를 보내기만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태권도 시범, 노래, 춤 등 자유로운 주제로 참여 가능하다. 도봉구민뿐 아니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상금에는 총 500만 원이 걸려있다. 대상 1팀에 200만 원, 최우수상 1팀에 100만 원, 우수상 2팀에 50만 원, 장려상 4팀에 25만 원을 시상한다.

결과 발표는 오는 12월 6일 도봉구체육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11일 오후 7시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열린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국기원 도봉구 이전을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 이번 챌린지 영상 콘테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구는 지난 7월 국기원 도봉구 이전을 위해 ‘국기원 도봉구 이전 촉구 서명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박상용, 김성필)’와 함께 범구민 서명운동에 나섰다. 온‧오프라인 등 한 달여 간 진행된 서명운동에는 16만8,282명이 참여했다. 이후 9월 3일 최종 서명부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전달하고 국기원 도봉구 이전에 대한 구의 의지를 내비쳤다. 당시 오언석 구청장은 유인촌 장관에게 “서명부에는 국기원 도봉구 이전에 대한 구민의 염원이 담겨있다. 국기원 건립비용 문제 등 현안에 대한 문체부의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