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26회 원주양성평등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2 09:10:11
  • -
  • +
  • 인쇄
9월 6일 오후 2시, 백운아트홀


[뉴스스텝] 원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은향)는 오는 9월 6일 오후 2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6회 원주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여성과 남성의 균형 있는 발전과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더 큰 원주를 향해’를 주제로 진행된다.

원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사회실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계기와 공유의 장을 마련해 범시민적 양성평등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1부 행사는 기념식으로, 해금 연주와 성악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포상 수여 등이 이어진다.

2부 행사는 플롯 연주와 방송인 조영구의 특강을 겸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백운아트홀 광장 일원에 원주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홍보부스 등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