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자원봉사센터, 시민과 함께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09:05:12
  • -
  • +
  • 인쇄
▲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시민과 함께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뉴스스텝]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파주시 보훈회관 광장에서 자원봉사자 약 500명과 함께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시민이 만드는 청결한 파주’라는 표어 아래, 기업·기관·자원봉사 단체 등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금촌 일대 주택가 및 도로변 등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하며 청결한 파주 가꾸기에 일조했다.

김은숙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아직 쌀쌀한 날씨에도 청결한 파주를 위해 오늘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는 마음으로 이웃들과 함께 마을을 청소하니, 새로운 마음으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주인의식을 갖고 지역과 상생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해 ▲간병비 지원 ▲영화관람 지원 ▲무료 독감예방접종 등의 인정 보상사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 봉대산성, 국가유산청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선정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해제면 봉대산성이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은 역사문화권 내 매장유산의 학술·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발굴 완료 후 국가유산의 보호와 안전관리,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6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이다.무안 봉대산성에서는 성벽과 치, 성 내부 건물지와 집수정 등

이완섭 서산시장, 해미중학교 진로 특강 진행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이 20일 해미중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조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 시장은 “작은 눈덩이가 굴러가 큰 눈사람이 되듯, 작은 꿈이라도 품고 키워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

대구 수성구의회,“수성구 관용차량 보험, '다이렉트 시대' 역행…행정 비효율로 연 2천만원 낭비”지적

[뉴스스텝] 박새롬 대구 수성구의원이 제273회 2차 정례회 행정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성구 관용차량 자동차보험 계약이 예산절감 흐름에 역행하는 '보험설계사 중심'의 관행적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비판을 제기했다.수성구의 올해 관용차량 보험 현황에 따르면, 본청, 자원순환과, 보건소 차량 총 151대가 모두 보험설계사를 통해 계약됐으며 총 보험료는 1억 813만원에 달한다.그러나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