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원한 미숫가루 나눔으로 무더위 해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09:10:19
  • -
  • +
  • 인쇄
▲ 김해시, 시원한 미숫가루 나눔으로 무더위 해소

[뉴스스텝] 김해시여성리더봉사회와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12일 서상동 5일장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미숫가루 나눔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김해시여성리더봉사회와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준비하고 경남도자원봉사센터가 ‘달리는 행복 밥차’를 후원해 5일장을 찾은 주민과 시장 상인에게 시원한 미숫가루 800잔을 제공했다.

이수연 여성리더봉사회장은 “미숫가루 한 잔이지만 준비하는 내내 즐거웠고 이를 통해 이웃 간의 정과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확산한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 동참한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며 서로의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은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서로 격려하는 봉사와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한 범국민적 운동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