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중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학특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09:05:01
  • -
  • +
  • 인쇄
11월 2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 200명 이상 참여해
▲ 김해 중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학특강 성료

[뉴스스텝] 김해시청소년센터는 지난 2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청소년센터가 주관한 이번 특강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 달라지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청소년과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하며, 진로․진학 방향 설계를 위해 준비되었다.

센터는 사전 수요조사로 청소년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알아보고, 신청자들에게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특강 관련 내용을 공유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며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진학특강은 1, 2부로 나눠 하루 종일 진행되었다.

오전에 진행된 ▲[1부 고교학점제] 시간에는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개요, 달라진 입시제도를 알아보았다.

오후에 진행된 ▲[2부 진로・진학 설계] 시간에는 계열 성향 검사를 통해 나를 이해하고 진로 찾기, 계열별 학업 설계하기, 미리 보는 대입 전형을 알아보았다.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가 자라던 시대와 너무 다른 교육환경에 아이만 덩그러니 남겨두는 것 같아 미안했는데, 이번 특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야겠다.”고 전했다.

박종주 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변화하는 청소년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청소년들이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 우리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일본 도요오카시 황새 방사 20주년 기념행사 참석 및 선진지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효고현 도요오카시를 방문해 황새 방사 2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관련 생태복원 선진지를 견학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에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8명이 참가했으며, 도요오카시는 2005년 인공증식 황새를 처음 방사한 이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았고 이를 기념해 효고현립 황새고향공원 다목적홀에서 ‘도요오카시–예산군 교류 심포지엄’을

청주시,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 '순조'

[뉴스스텝] 청주시는 주민 생활환경 개선 및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데 역량을 쏟고 있다.시는 총사업비 1천290억원을 투입해 오수관로 93km를 설치하고, 7천99가구의 배수설비를 정비하는 사업을 상당구 성안동과 중앙동, 서원구 모충동과 수곡동, 청원구 우암동 일원의 3개 처리구역에서 추진 중이다.서원구 모충동 및 수곡동 일원 정비사업은 2024년 9월 착공해 공사

세종시 전월산캠핑장, 지자체·공공운영 우수야영장 선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운영하는 전월산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운영 우수야영장’에 최종 선정됐다.이번 공모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야영장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가족‧어린이 친화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분야에서 평가가 이뤄졌다.서면 및 현장평가를 거쳐 총 15곳이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된 가운데, 전월산캠핑장은 가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