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노르딕워킹학교 4월 5일 개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09:10:09
  • -
  • +
  • 인쇄
노르딕워킹 주말강좌 등 정규 프로그램 연중 운영
▲ 남해 노르딕워킹학교

[뉴스스텝] 코리아둘레길 쉼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남해노르딕워킹학교’가 4월 5일 개강한다.

남해군과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은 지난해 11월 한 달간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남해노르딕워킹학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범 운영했고, 올해 4월 5일부터 정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게 됐다.

남해노르딕워킹학교에서는 매주 토·일 전문 코치와 함께 노르딕워킹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는 ‘노르딕워킹 주말강좌’가 운영되며,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는 남해바래길 및 남파랑길을 함께 걷는 ‘노르딕워킹 데이’도 개최된다.

노르딕워킹은 1930년 핀란드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들이 눈이 없는 계절에 스키폴을 이용해서 걷는 훈련을 하면서 시작된 운동법이다.

전용 스틱을 활용하여 상·하체 근육을 골고루 활용하여 일반 걷기보다 열량 소모는 크지만, 무릎과 관절의 부담은 덜 수 있다.

남해군과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은 ‘남해바래길’을 웰니스 명소로 활성화하기 위해 노르딕워킹 코치 양성 과정, 노르딕워킹으로 남해바래길 함께 걷기 등 노르딕워킹을 접목한 특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그 결과 현재 남해군은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은 노르딕워킹 전문 코치(30명)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노르딕워킹학교를 운영하는 데 이르렀다.

남해노르딕워킹학교는 남해군 이동면 앵강다숲에 위치한 ‘남파랑길여행지원센터’ 1층에 있다.

노르딕워킹에 관심 있는 지역민, 관광객, 학생 등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남해바래길 홈페이지또는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