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소원을 말해봐” 하늘길 소원트리 마포구민의 지니가 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09:20:17
  • -
  • +
  • 인쇄
합정 하늘길 일대 5곳에 새해 소망 담을 소원트리 설치
▲ 마포구 하늘길 도색현장 점검

[뉴스스텝] 마포구는 합정역 7번 출구 일대인 하늘길에 소원을 이루어주는 소원트리를 설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원트리는 구민이 2024년 갑진년을 희망찬 소원과 다짐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마포구가 정성을 담아 준비한 것으로, 구는 이를 통해 하늘길 상권과 관광 활성화까지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하늘길에는 총 5곳에 소원트리가 설치됐다. 하늘길이 시작되는 합정역 7번 출구 앞에는 대형트리가 조성됐으며 상권 내 곳곳에도 다양한 트리들이 준비됐다.

마포구는 소원트리와 함께 하늘길 상권을 촉진할 소원벨 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원트리에 매달 수 있는 소원벨과 소원볼은 하늘길 상권 내 점포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다.

관광객들은 새해 소원과 다짐을 담은 소원볼을 소원벨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트리에 매달면 된다.

아울러 소원벨 달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원트리에 매달은 자신의 소원벨 등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게시하면 되며, 참여 인증 시 참여자들은 하늘길 감성충전소에서 하늘길만의 감성이 담긴 로컬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마포구가 준비한 이벤트는 당초 1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끊임없는 문의와 뜨거운 호응에 따라 종료일을 정하지 않고 당분간 지속할 방침이다.

한편, 마포구는 합정의 한적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상권 구역의 명확성을 높이기 위해 하늘길의 주요 도로를 하늘색으로 도색했다.

또한, 스트리 조명을 설치해 추운 겨울에도 관광객들이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늘길 일대를 빛거리로 조성했다.

열정과 젊음의 거리인 홍대 레드로드와 함께 마포의 대표 명소가 될 하늘길 상권의 독자적 브랜드 확립을 위해 마포구는 지속적으로 하늘길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키오스크와 게시형 안내지도, 안내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2024년 갑진년에는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새해 소원트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하늘길 상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석면·방수·냉난방·급식실까지...학교환경 개선 현안 '산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4일,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석면·옥상방수·냉·난방기 교체·급식실 환경 개선 등 노후화된 학교 시설의 개보수와 조리종사자분들의 작업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성 의원은 “석면 제거 사업은 대부분의 학교에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2026년이면 전면 완료될 것으로

안산시의회, 연구단체 운영 심의委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4일 의장실에서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은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개정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전원 민간 전문가로 재구성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학계와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분야에서 추천된 전문가 5명이 심의위원으로 합류했다.새로 위촉된 위원은 김만균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김태형 참좋은뉴스 기자, 김

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BTL학교 관리·감독 사실상 방치”...다가오는 운영권 만료에 따른 개선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4일 경기도교육청 행정국, 운영지원과, 안전교육관에 대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국을 대상으로 BTL(Build-Transfer-Lease) 학교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을 지적하고, 학교시설 유지보수 노무 용역 계약의 개선을 촉구했다.장한별 부위원장은 현재 경기도교육청의 BTL 학교 현황과 함께 “BTL 학교의 등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