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 축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7 09:30:22
  • -
  • +
  • 인쇄
10일 신현희·스텔라장 출연하는 “꼬꼬무 버스킹”
▲ 2022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 축제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10~11일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 축제를 운영한다.

보름달 축제는 추석을 맞아 양구를 찾는 가족과 관광객들에게 한가위 보름달을 관측하며 소원을 빌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양구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축제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데, 참여 희망자는 천문대 입장료 결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야외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생일 별자리 스트링 아트 만들기, 달토끼 우드 아트 만들기, 태양관측 필름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고, 태양관측과 달 포토존은 상시로 체험할 수 있다.

보름달 및 행성(목성, 토성) 관측은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상시 운영하며, 천체 투영실 과학영화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현장에서 접수하여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10일 오후 5시부터 강원도 관광재단과 연계하여 가수 스텔라장과 신현희가 출연하는 ‘꼬꼬무 버스킹’공연도 진행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배태석 국토정중앙천문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보면서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