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세드미션콰이어 강진서 제12회 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09:25:05
  • -
  • +
  • 인쇄
제주도 루아흐미션콰이어와 함께 협연
▲ 2023년 강진아트홀에서 열린 헤세드미션콰이어의 제11회 정기연주회 모습.

[뉴스스텝] 교회 음악의 부흥으로 교회 부흥을 꿈꾸는 헤세드미션콰이어의 제12회 정기 연주회가 강진군기독교연합회, 목포극동방송, 강진읍교회 후원으로 ‘소리로 잇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29일 오후 7시 30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2008년 강진, 목포, 영암, 해남, 완도 등 전남 서남부권 지역을 중심으로 찬양을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길 소망하는 순수 아마추어 단원들로 창단한 헤세드미션콰이어는 지금까지 11회의 정기 연주회, 20여 차례의 교회 순회 연주회, 10여 차례의 지역민 위문 공연, 2차례의 북유럽 단기 찬양 선교와 전국합창제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선교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합창단이다.

이번 정기 연주회는 임선호 곡의 ‘주를 위한 이 곳에’ 찬양과 함께 백년로교회 서현성 담임목사의 기도를 시작으로 총 8곡의 은혜로운 찬양곡들로 구성했다., 특이한 점은 헤세드미션콰이어를 창단해 약 10동안 지휘하다 제주도로 떠나 사역하고 있는 주연희 목사가 7년 만에 창단한 제주 루아흐미션콰이어와 함께 연주회를 하게 돼 더욱 뜻깊다.

강진 출신으로 조선대 음악교육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소프라노 김희언 학생의 김효근 곡의 ‘가장 아름다운 노래’ 와 영화 ‘알라딘’ OST중 ‘어 홀 뉴 월드’ 그리고 오보이스트 김용환씨의 영화 미션 OST중 ‘가브리엘의 오보에’ 연주로 더욱 풍성한 연주회로 구성했다.

2018년부터 헤세드미션콰이어 지휘를 맡고 있는 정나영씨는 전남대 음악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강진여중, 병영중, 성전중, 장흥중을 거쳐 현재는 강진여중 음악교사로 지역 인재 육성에 열정을 쏟고 있다. 강진읍교회 임마누엘성가대 지휘자로 봉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정기 연주회의 주제를 ‘소리로 잇는 세상’으로 정한 것은 헤세드미션콰이어의 소리를 통해 주와 지역민들의 삶이 더 단단히 이어지길 소망하고 지구촌 곳곳의 신음하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건네지고 이웃과 가족에게 기쁨과 격려가 전해져 우리의 삶에 주를 경외하는 풍요로움이 가득하길 원하는 단원 모두의 마음을 담았다.

정나영 지휘자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주가 허락한 제주의 바람, 루아흐미션콰이어와 함께하는 연주회를 통해 우리를 너무나 사랑해서 목숨을 내어주며 그 사랑을 증명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한 사랑의 노래가 여러분의 삶에 진동이 돼 주와 연결되는 세상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