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주 선비세상이 변했어요”…새로운 시도 ‘호응’ 얻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0:10:34
  • -
  • +
  • 인쇄
‘썸머월드’, ‘한가위축제’ 연이어 흥행…12월에는 ‘산타월드’ 열려
▲ 앨리스 인 선비세상

[뉴스스텝] K-문화테마파크 영주시 선비세상의 ‘변화’가 호응을 얻으며 연일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5일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 8월 진행한 ‘선비세상 썸머월드’에 인근 봉화·예천군 등의 어린이집, 유치원 단체 관람을 비롯해 총 5천여 명이 몰리면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썸머월드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400칸 ‘미로탈출’과 ‘대형 볼풀장’을 선보였고 무대에서는 ‘호기심 마술쇼’가 펼쳐져 동심을 자극했다. 또한 미니 워터 스플래쉬 등을 갖춘 물놀이장을 운영해 무더위에 시원함을 선사했다.

또, '토요콘서트 자락', 어린이 동화 낭독 '뮤지컬 삼양동화' 등 특별한 볼거리를 함께 운영하면서 선비세상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호응은 추석 연휴 진행된 ‘한가위 축제’에는 더욱 뜨거워져 6일간 1만 2천여 명이 방문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번 한가위 축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동화 속 ‘원더랜드’를 선비세상에 구현한 테마형 퍼포먼스 △‘앨리스 인 선비세상’을 중심으로 △열기구 체험 △보름달 포토존 △라틴타악 ‘라퍼커션’ 등 선비세상 특유의 전통적인 분위기에 서양의 문화가 조화된 이색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큰 관심을 모았다.

또, 컨벤션홀에서는 △어린이 인형극 ‘동무를 위하여’가 공연되고 △호기심 마술쇼 △귀여운 캐릭터 ‘썬비외계인’과 함께 하는 미로 탈출 △초대형 컬러볼 풀장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돼 어린이 동반 가족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이와 같은 행사의 성공뿐만 아니라 선비세상에서 오는 7~8일에는 ‘경북 전통음식축제’와 ‘장승축제’가 열리고 21일에는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등 행사장으로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다.

선비세상 관계자는 “선비세상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올 12월에는 산타월드 등 지금껏 체험하지 못한 겨울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6년도 레전드 50+ 프로젝트 지원사업 통합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26년도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레전드 50+ 프로젝트’는 지자체가 지역의 주력산업과 연계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하고, 중기부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연계·집중 지원하는 지역 주도형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2026년도에도 전년과 동일하게 전국

강원문화재단, 도내 예술인 대상 권익보호 워크숍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 강원 예술인의 권익 보호와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워크숍 '예술하기, 내 몫 찾기'를 개최하고, 도내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전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예술인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춘천·원주·강릉 등 도내 주요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고, 각 권역별로 2

수원문화재단, 올해 정조테마공연장 최고의 공연을 뽑아주세요!

[뉴스스텝] 수원시 한옥전통공연장 ‘정조테마공연장’이 2025년 한 해 동안 무대에 쌓아 올린 예술의 깊이 가운데, 관객에게 가장 특별했던 순간은 언제였을까.수원문화재단은 2026년 1월 4일까지 ‘2025 정조테마공연장 올해의 공연’ 관객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정조테마공연장은 올 한 해 총 14편의 기획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과 만났다. 2월 22일 어린이 관객과 함께한 ‘숲속음악대, 덩따쿵’을 시작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