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2025 토요아카데미 1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0:15:27
  • -
  • +
  • 인쇄
문화·예술 등 학습형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감수성 높이고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해
▲ 부산시교육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3월 15일, 22일, 29일 3회에 걸쳐 부산 시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5년도 토요아카데미 1기 초급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체육 중심의 학습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감수성을 높이고, 진로·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소리예술(가야금, 우쿨렐레, 기타, 첼로) ▲시각예술(생활도예, 컬러링세라믹, 플루이드아트) ▲움직임예술(당구, 농구, 댄싱) ▲융합예술(카툰웹툰, 유튜브크리에이팅, 말랑쫀득 쌀베이킹, 아로마테라피) 4개 영역 14개 강좌로 구성했다.

특히, 평소 접해보기 힘든 첼로, 쌀베이킹 강좌를 개설해 학습자 수요에 맞는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수강 희망자는 3월 7일 오후 7시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와 재료비는 모두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학생교육문화회관 운영부로 문의하면 된다.

차종호 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학생들이 예술·체육 분야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