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네트웍스㈜ 서방원 대표, 정읍 태인중 입학생 전원에 노트북 기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0:10:21
  • -
  • +
  • 인쇄
▲ 이원네트웍스㈜ 서방원 대표, 정읍 태인중 입학생 전원에 노트북 기증

[뉴스스텝] 이원 네트웍스㈜ 서방원 대표는 지난 4일 정읍 태인중학교 입학식에서 입학생 45명 전원에게 LG 노트북(85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서방원 대표는 “농촌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를 바람에서 노트북을 기증한다”고 했다.

이와 함께 서 대표는 바른 인성과 능력을 갖춘 미래 사회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청소년이 반드시 읽어야 할 도서 100권을 기증했다.

태인면이 고향인 서 대표는 초등학교 5학년 때 부모님과 함께 서울로 떠났다. 이후 젊은 기업가로 성공했지만, 자신의 뿌리인 태인면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서 대표의 부친인 서인석(태인중 19회 졸업생) 씨는 2015년 태인으로 귀농한 이후 2018년부터 해마다 면사무소에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쌀을 기부해오고 있다. 더불어 혼자 식사를 해결하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위해서 점심 도시락 배달을 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서 대표는 나눔을 실천하는 부모님의 뜻을 받들어 이번 기부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따.

그는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했다.

태인중 왕범열 교장은 “자신과 부친의 고향인 태인을 잊지 않고 기부해줘 감사하다”며 “서 대표가 지원해 준 노트북과 책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