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사업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0:10:30
  • -
  • +
  • 인쇄
다운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뉴스스텝] 예산군립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및 정보·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시행되는 사업이다.

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7월 26일까지 약 4개월간 다운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사업을 추진했으며, 약 220여명이 참여했다.

사업은 총 15주 동안 책놀이 강사와 함께하는 독서 활동, 도서관 이용을 배우는 도서관 활용수업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특히 ‘유미희’, ‘조혜란’ 동화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에 참여한 아동센터 어린이들은 “재밌는 책을 많이 알게 됐고 책을 쓴 작가를 직접 만난 경험이 새로웠다”며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이 지속적인 책놀이를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이 발달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인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