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0:05:29
  • -
  • +
  • 인쇄
▲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0회에 걸쳐 품목별 연구회원과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자율적인 안전실천 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교육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체계, 농작업별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해 진행했다.

특히, 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와 협력해 진행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실습교육은 위급 상황에서 인명사고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교육으로 평가받았다.

시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이 강화되고 적용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농업 분야에서도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안전한 농촌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은 농업인 안전보험과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