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논산고속도로(주), 공주시에 1500만원 상당 연탄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0:15:24
  • -
  • +
  • 인쇄
▲ 천안논산고속도로(주), 공주시에 1500만원 상당 연탄 기탁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30일 천안논산고속도로(주)(대표이사 임윤섭)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1500만원 상당의 연탄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임윤섭 천안논산고속도로(주) 대표이사는 이날 시청을 방문해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며 연탄 1만 6700장(1500만원 상당)을 최원철 시장에게 전달했다.

임윤섭 대표는 “다가오는 연말을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훈훈하게 보내기를 희망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날씨가 부쩍 추워져 겨울나기를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이 많아 걱정이었는데 이렇듯 따뜻한 선물을 해주셔 감사하다.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동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받은 연탄은 각 읍면동에서 연탄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추천받아 공주시연탄은행을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천안논산고속도로(주)는 대주주인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의 ESG경영 실천의 하나로 맥쿼리인프라펀드가 투자한 20개 사업법인과 함께 매년 저소득층 장학금지원, 김장김치, 난방비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