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 함께 열정의 4일, 강진청자배 축구 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15:13
  • -
  • +
  • 인쇄
전국 중학교 1학년 축구인재 강진에 모이니 지역경제도 득점
▲ 강진청자배 축구 페스티벌

[뉴스스텝]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2025년 강진청자배 중등 1학년 축구페스티벌이 나흘간의 결전을 마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32개 중학교 1학년 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종합운동장, 청자2구장, 영랑구장, 다산구장에서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학부모와 관계자, 축구팬들까지 합세해 강진 전역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인구 유입을 이끈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대회기간 동안 선수단과 가족, 운영 관계자 등 약 600명이 강진에 체류하며 숙박, 음식, 편의시설, 관광지 방문 해 발생한 경제 파급효과는 약 2억 4천 4백만 원으로 추산된다.

특히 강진읍 중심 상권과 주변 관광지에 방문객 발길이 이어지면서 지역 소상공인들로부터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왔다.

강진읍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A씨는 “주말엔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 등이 같이 식당을 찾아와 대기 줄이 생길 정도였다”며 “대회 기간 동안 매출이 늘어 이런 체육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공적인 대회가 되기까지, 강진군 스포츠산업과 직원들은 양질의 대회 공간 제공를 위해 한 달 전부터 천연 잔디 상태 점검 및 관리하고라인 도색, 선수 대기 공간 정비 등 경기장 세팅을 마쳤으며, 대회 기간 중 장맛비가 반복되는 악천후 상황이 발생했으나 비 예보에 맞춰 미리 경기장 내 배수로 긴급 점검, 비상용 천막 설치 등을 통해 계획했던 모든 경기 일정을 차질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경기를 관람한 학부모 B씨는 “아이가 천연 잔디에서 경기를 직접 뛸 수 있다는 게 참 좋았고 천연잔디의 질이 전국에서 손꼽히는 것 같다”며 “덕분에 아이의 경기를 부상 걱정 없이 마음 편히 지켜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과 지도자들, 그리고 물심양면으로 대회를 지원한 대회 관계자 및 강진군 직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강진이 유소년 스포츠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전지훈련 유치와 전국 규모 대회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