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중국 여행산업 기관, 관광객 유치·협력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25:19
  • -
  • +
  • 인쇄
충장축제에 관광객 유입·글로벌 관광도시로 발돋움
▲ 광주 동구-중국 여행산업 기관, 관광객 유치·협력 맞손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최근 중국 여행산업 연계 기관 7개 사와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중국 관광객 유치·협력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주 동구를 대표하는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에 중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어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초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택 구청장과 남홍매 산동아태국제여행사유한공사 한국부경리, 티엔룬린 북경강장국제여행사유한공사 법인총경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구와 협약을 체결한 7개 사는 ▲북경강장국제여행사유한공사 ▲산동아태국제여행사유한공사 ▲청도강산국제여행사유한공사 ▲대인훼리주식회사 ▲석도국제훼리주식회사 ▲한국문화교류사업단 ▲한중문화교류촉진협의회 등이다.

이들 기관은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중국 관광객 유치 활동 및 지원 ▲문화교류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중국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약속했다. 또한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에 중국 관광객들을 유입시켜 광주 동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남홍매 한국부경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전역에 광주 동구의 우수한 관광자원들이 널리 알려지도록 협력하겠다”면서 “동구를 대표하는 충장축제에도 많은 중국인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로 21회를 맞는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축제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들의 장점이 조화를 이뤄 광주 동구가 글로벌 관광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뉴스스텝] 청양 지역의 겨울 풍경을 바꾸는 새로운 축제, 제1회 청불페가 23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충남도립대학교와 청양군이 함께 준비한 제1회 청불페(청양의 청춘은 항상 승리한다)가 이날 충남도립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개막식을 열고, 청양의 겨울 밤을 가장 뜨거운 무대로 바꾸기 시작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양노열 기획홍보처장을 비롯한 김돈곤 청양군수, 김기준 청양군의회 의원, 이정우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에 대한 정부승인 일찍 나지 않았다면 용인은 여러모로 곤란에 처했을 것”

[뉴스스텝] 이상일 시장은 2023년 3월 15일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단‘ 후보지 선정부터 2024년 12월 31일 정부의 최종 승인이 이뤄졌고, 용인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도시와 도로, 철도 등 다양한 계획이 원활하게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이상일 시장은 23일 용인 이동·남사읍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과 관련, “만약 2024년 12월 국가산단 계획에 대한 정부승인이 나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