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모범·먹거리 업소 신규 지정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8 10:20:11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28일까지 지역 내 일반음식점 및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모범·먹거리 음식점 신규지정 신청을 접수한다.

신규 지정 희망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외식업 태백시지부 또는 시청 주민생활지원과를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단, 기존 모범·먹거리 지정 음식점은 신청을 생략하고 재심사를 실시한다.

시는 좋은 식단 실천 등 모범음식점 지정 기준 준수 여부와 시설 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 식품위생법 위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음식문화개선운동 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은 위생, 서비스, 맛, 기여도 및 부가점수를 합산해 85점 이상이어야한다.

기존 지정업소의 경우 동일 기준으로 재심사 후 기준 미달시 지정 취소된다.

시는 오는 10월 31일 한 선정 결과를 통보하고 모범 먹거리 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 상수도료 감면, 쓰레기 종량제 봉투 지원, 좋은식단실천 물품지원, 2년간 출입검사 면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