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교사들, 수업·평가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0:20:30
  • -
  • +
  • 인쇄
꿈틀이 교사 네트워크 수업·평가 나눔 한마당 개최
▲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교사들, 수업·평가 나눔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21일 오후 3시 마리나블루키친에서 꿈틀이 교사 네트워크 소속 교사, 희망 교사 등 72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꿈틀이 교사 네트워크 수업·평가 성장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꿈틀이’는 꿈을 꾸고 틀을 깨는 배움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남부 수업 평가 브랜드다.

이번 행사는 미래지향적 교과 수업·평가의 방향을 모색하고, 교사들의 블렌디드 러닝 기반 수업·평가 역량을 키우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교과별 교사 네트워크 워크숍 내용 공유를 통해 그동안의 수업·평가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나눴다.

또, 오정훈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의 ‘AI와 에듀테크 활용 디지털 리터러시 교과 수업 설계’ 주제 특강도 이어졌다. 오 장학사는 블렌디드 러닝 교실을 활용한 배움 중심 교과수업·평가의 내실화 방안을 설명했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성장을 이루는 주춧돌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틀이 교과별 교사 네트워크’는 11개 교과 교사 69명이 참여하는 학교 간 교과 교사 모임이다. 이들은 지난 4월부터 교과별로 수업·평가 사례를 공유하고, 블렌디드 러닝 수업·평가 지원자료를 공동 개발하는 등 교사들의 성장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