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는 김해로 놀러가자!” 김해문화관광재단 ‘한가위 명절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0:20:40
  • -
  • +
  • 인쇄
9월 14일 ~ 18일 한가위 연휴 이벤트
▲ “명절에는 김해로 놀러가자!” 김해문화관광재단 ‘한가위 명절 이벤트’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이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한가위 명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가야테마파크와 김해천문대 사업장이 개최하는 이번 이벤트는 김해가야테마파크 불꽃쇼, 민속놀이 등 특별한 혜택과 즐길 거리로 구성된다.

먼저 김해가야테마파크는 한가위 연휴 시작일인 9월 14일 14시에 무사어드벤처에서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딱지치기 등 흥겨운 ‘어드벤처 민속놀이’를 실시하고 20시에는 밤하늘을 화려하게 빛낼 ‘불꽃쇼’를 진행한다.

이어 김해천문대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보름달 in 김해천문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하루 2회(오후 7시 50분, 9시 10분)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접수(40명) 및 현장접수(30명)로 유료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는 천체 해설프로그램과 함께 스마트폰 달 촬영 이벤트, 보름달 소원카드 작성, 어린이 달지도 포스터 증정 등을 진행한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봉조 경영기획본부장은 “한가위 연휴를 맞아 재단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절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김해문화관광재단 통합홈페이지 및 각 사업장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광교중앙역 일원에서 '공유 자전거·킥보드(PM)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

[뉴스스텝] 수원시가 광교중앙역 일원에서 ‘공유 자전거·킥보드(PM) 지정주차구역’을 시범 운영한다.광교중앙역 주변에 조성한 주차구역 20개소에만 공유 자전거·킥보드를 주차할 수 있다. 구역 외에 주차하면 업체별로 3000원에서 2만 원까지 페널티를 부과한다. 지정 주차구역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수원시는 합동 캠페인을 전개해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이번 시범운영에는 알파카, 빔, 스윙, 지쿠,

서울 중구, '여행업 오퍼레이터 양성과정' 운영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관광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으로 지역 관광업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동국대 서울RISE사업단과 공동으로 10월 1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여행업 오퍼레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한다.여행업 오퍼레이터는 여행 상품 기획과 판매, 고객응대 등 여행사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이번 과정은 여행업계 취업 또는 창업을 원하는 만 30세~55세 구직자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중구민을

군더더기 덜고, 통일감 더해 도봉구, 벽화 26곳 색채 정비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구(區) 자체 ‘노후 벽화 색채 정비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역 내 26개소의 벽화를 새롭게 정비했다.앞서 구는 올해 6월 전국 최초로 ‘노후 벽화 색채 정비 가이드라인’을 수립했다.구는 현재 타 지자체와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 누리집에 가이드라인과 사례집을 공개하고 있다.사례집에는 이번에 정비한 벽화가 포함돼 있다. 총 26개소로 전, 후 비교 사진과 함께 설명이 첨부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