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주체적인 여성으로 성인지 감수성 키우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0:30:36
  • -
  • +
  • 인쇄
‘당당한 여성, 행복한 여성’김제시 중년여성 대상 1일 캠프 성료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는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가 지난 14일 토요일 국립청소년바이오생명센터(구,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여성복지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당당한 여성, 행복한 여성’ 1일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관내 50~60대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주체적인 여성으로 성인지 감수성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캠프는 중년여성들이 성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되찾고 자기 존중감을 회복함으로써,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 시키고 성평등한 지역사회 형성에 기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조별 활동으로 ‘나 소개하기’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타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공동체 놀이에서는 하성애 소장의 진행하에 유쾌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참여자들이 오랜만에 힐링의 시간을 즐겼다.

오후 특강에서는 젠더정의행동 GOMA 황지영 소장이 MBTI를 활용한 자기 이해와 관계 형성에 대해 강의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타인의 성향을 존중하며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특히 성인지 감수성 훈련을 통해 성차별에 대한 민감성을 기로고, 성평등한 사회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하성애 소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캠프가 중년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기쁘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더욱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중년 여성을 위한 캠프가 있다는 사실이 반가웠고, 캠프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한 존중감도 높아졌다”며 “성평등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효원 교육가족과장은 “김제시가 중년여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참여자들의 눈빛에서 뜨거운 의지를 느낄 수 있어 매우 뿌듯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