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가족센터, 가족정책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0:35:05
  • -
  • +
  • 인쇄
'가족 복지증진'과 '가족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2025년 가정의 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 정부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서대문구가족센터 강주현 센터장(오른쪽 세 번째)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5. 5. 8.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운영하는 서대문구가족센터가 이달 8일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서울시 서초구 소재)에서 열린 ‘2025년 가정의 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 정부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가족 복지증진’과 ‘가족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대문구가족센터는 가족 분야 정책개발과 다양한 가족 지원사업 추진으로 평등한 가족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정부 포상에서 서울시 자치구 가족센터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센터는 ▲가족 복지정책 전달체계로서의 원활한 정부 사업 추진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위한 가족 건강성 증진 사업 활성화 ▲위기·취약가족 지원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대문구가족센터는 서대문구의 지원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맞벌이, 한부모, 조손, 다문화, 1인, 위기 가족 등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수상뿐만 아니라 2023년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 가족센터 종합평가’에서 S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성헌 구청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 조성과 서대문구 모든 가족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가족센터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2026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4개 분야 최종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국가유산청의‘2026년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공모에서 총 4개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국가유산 야행 사업 △향교·서원 활용사업 △생생 국가유산 사업 △고택·종가집 활용사업이며, 특히 고택·종가집 활용사업은 올해 처음 선정되어 문화유산인 허선구 고가를 활용하여 고택에서의 멋진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진주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3억 60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 가을축제 ‘폴리너즈’로 시민의 마음 열다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3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시정참여 기획단 대학생 플래너즈가 ‘폴리너즈(Fall In Nuz)’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절기 ‘추분’을 모티브로, 자연의 균형처럼 일상에서도 여유를 찾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플래너즈 단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가을축제다.행사는 △전통놀이 △만들기 체험 △무대공연 등이 마련돼 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5주년 특별기획 '브로드웨이 42번가' 안동서 공연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개관 15주년을 맞아 특별기획 공연으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를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찌 양일간 웅부홀에서 총 3회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SPA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며, CJ ENM과 샘컴퍼니가 제작을 맡아 원작의 감동과 스케일을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브로드웨이 42번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