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보건소, 감염병 예방 위한 ‘손 씻기 체험교구’ 대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1:00:46
  • -
  • +
  • 인쇄
“올바른 손 씻기, 손을 비누로 30초 이상 비벼요”
▲ 여수 은혜유치원에서 뷰박스를 활용해 어린이 손 씻기 교육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여수시보건소가 감염병 예방의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을 위해 손 씻기 체험교구인 ‘뷰박스’ 대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뷰박스’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른 뒤 손을 씻고 제거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장비로, 손 씻기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으면 홍역·수두·백일해 등 호흡기 감염병과 수인성 감염병 발생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대여 사업에 참여한 은혜유치원 교사는 “유치원은 집단 시설이기 때문에 개인위생과 감염 예방이 중요한데, 뷰박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아이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교육 효과가 높았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 및 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육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