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수도자원국, 현장 점검·목소리 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11:15:18
  • -
  • +
  • 인쇄
주요 사업 현장 9곳 살피고 관계자 힘 북돋아
▲ 북부수자원생태공원을 방문해 시설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뉴스스텝] 부천시 수도자원국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관내 상하수도 시설 및 주요 사업 현장 9곳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정애경 부천시 수도자원국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시설관계자 등 37명이 참여해 현장을 점검하고 사업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정애경 수도자원국장은 방문 첫날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생활폐기물을 모두 처리하는 소각시설, 가연성 폐기물 연료화시설, 음식물 처리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등을 둘러봤다.

또한 생활폐기물의 처리 방법을 점검하고 시설물의 안정적 운영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강조했으며, 현장 근로자 격려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둘째 날에는 까치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현장과 송내·소사 2 배수지 3개소를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 시설 운영 등을 집중 점검했다.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설 유지관리 등에 대해 특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하수 관련 시설인 남부·북부수자원생태공원, 오정빗물펌프장, 베르네천 우수저류시설과 오염수 하천 유입을 저감하기 위해 추진 중인 굴포천 비점오염 저감 시설 설치 현장 5곳을 방문했다.

정애경 수도자원국장은 시설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현장을 살펴보고, 하천 수질 개선,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과 주민들의 안전 마련 대책 및 추진계획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현장 관계자와 참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원활하고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과 효율적인 하수처리, 지속 가능한 청소행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자”고 현장 관계자들의 힘을 북돋워 주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조현신 의원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유치 총력을”

[뉴스스텝] 조현신 의원(국민의힘·진주3)은 10일 열린 기획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특별보좌관 대상 질의에서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유치에 총력 대응을 당부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 우주항공청이 개청했지만 현재는 말그대로 ‘반쪽짜리’에 불과하다”면서 “국방부 산하 방위사업청은 '방위사업법'에 따라 국방기술품질원을 두고 있고, 산자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운영하고 있다. 우주항공청도 우주항공산업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용근 의원, 지역대표성 보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 촉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용근 의원은 10일 열린 전북자치도의회 제42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헌법재판소가 최근 공직선거법 제22조 제1항 일부에 대해 내린 헌법불합치 결정과 관련해 지역대표성 보장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을 촉구했다.먼저 박 의원은 “헌재의 판결은 모든 유권자의 한 표가 동일한 가치를 지녀야 한다는 평등선거 원칙을 재확인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라면서도 “헌재의 결정이 인구비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도의원,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새만금 부지 지정’ 촉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의원(군산2)은 10일 열린 제42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새만금 부지 지정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김동구 의원은 “새만금이야말로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과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융합 기술 실증단지의 최적 입지”라며, “핵융합 기술은 탄소중립 실현과 국가 에너지 자립률 제고를 위한 미래 전력산업의 핵심기술이다”고 밝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