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화합의 축제…프리마켓 어울림 한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1:15:37
  • -
  • +
  • 인쇄
최근 개장한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 2층 광장에서의 첫 행사
▲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

[뉴스스텝] 정읍시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 2층 다목적광장에서 ‘2024 공동체 프리마켓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시 공동체협회와 시 지역활력센터가 주관하는 축제로, 2012년부터 시민창안대회를 통해 발굴된 공동체들의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30여 개의 프리마켓 부스가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공동체 회원들의 예술 프로그램, 흥겨운 장구 공연, 아름다운 밸리댄스 공연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최근 준공된 조곡천 들풀마당 공영주차장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행사는 1일차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2일차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공동체와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의 활력을 재점화하고, 공동체가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지역교통안전 실무협의회’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5일 오후 2시, 시청 5층 창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지역교통안전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를 위한 기관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협의회에는 대전시 교통시설과․교통정책과․자치경찰위원회를 비롯해 5개 자치구 교통 부서, 대전경찰청, 대전시교육청,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10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서구 부민노인복지관 대강당 편백나무로 새단장

[뉴스스텝] 부산 서구 부민노인복지관(관장 정수홍)은 ‘2025년 녹색자금 산림복지 목재 인테리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약 1억 4천만 원의 기금을 확보하고, 지난 9월 대강당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고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녹색 인프라 확충과 주민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부민노인복지관은 2024년 공모에 신청한 뒤 서류심사

정종복 기장군수, 코레일 본사 찾아 ‘KTX-이음 기장역 유치’ 재차 피력

[뉴스스텝] 기장군은 5일 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접 대전 소재 코레일 본사를 방문해, KTX-이음 기장역 정차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재차 피력하면서 정차역 유치를 강력히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 군수는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과의 면담에서 기장역이 KTX-이음 정차역의 최적지임을 강조하면서,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열망하는 전 군민의 염원을 전달했다. 특히, 유치 경쟁 중인 타 동해선 역사 대비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