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위생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1:15:13
  • -
  • +
  • 인쇄
▲ 영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위생교육 진행

[뉴스스텝] 영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6월 3일부터 6월 28일까지 관내 어린이 급식소 등록기관 28개소를 방문하여 어린이 600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여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은 탓에 세균과 모기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감염성 질환 및 여러 식중독 발생 위험이 크고, 감염 시 일반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는 증상이 쉽게 악화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개인위생과 관련한 교육이 더욱 필요하다.

어린이집·유치원-개인위생 및 청결 관리 손 씻기의 중요성 PPT 교육 및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수박바 비누 만들기 체험활동을 하며, 손을 씻어야 하는 이유와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배운다.

교육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손 씻기의 중요성을 느끼고, 직접 만든 비누에 애착을 가져 자발적인 손 씻기를 장려하고자 한다.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활동시설-모기의 생태 및 매개 감염병의 종류와 예방 PPT 교육 및 모기 기피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과 활동을 연계하여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 개인위생 및 청결 관리의 중요성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영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감염병 질환의 약 70%는 예방이 가능하다.”라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조기에 형성해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 병오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선보여

[뉴스스텝]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은 2026년, 병오년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성동고분박물관의 올해 첫 교육프로그램은 “병오년, 십이지신이야기”라는 주제로 십이지신을 뜻하는 12마리의 동물에 대해 배워보고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2026년 달력과 키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초등학생이며 교육은 2월 7일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

창원특례시, 2026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시작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월 26일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첫 공고를 발표하며, 친환경 무공해차 대중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창원시는 올해 총 6,222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산 규모는 총 386억 원에 달한다. 창원시 1차 보급 물량은 승용 1,400대, 화물 300대, 승합 2대, 어린이통학버스 2대 등 총 1,704대다. 이는 전년도 1차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사업 지역정주행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 선정

[뉴스스텝]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가 국립목포대학교가 주관하는 ‘지역정주형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지원사업은 전남 지역 특화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지원, 시험·인증지원, 기술지원, R·D기획, 직무역량 등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다. ‘이로우미’는 장흥의 천연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