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십시일반(十匙一飯) 가게'58호점 현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1:15:05
  • -
  • +
  • 인쇄
평산동 따뜻한 나눔의 손길 이어져
▲ 평산동 따뜻한 나눔의 손길

[뉴스스텝]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진・김상걸)는 지난 5일 ‘시골통돼지볶음(대표 이휘국)’을 '십시일반(十匙一飯) 가게' 제58호점으로 지정하고, ‘이웃愛 행복나눔’ 현판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정된 ‘시골통돼지볶음’은 평산동행정복지센터 인근 먹자골목 중간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김치찌개와 김치돼지볶음을 주메뉴로 하고 있다.

대표 이휘국 씨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는 마음을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여건이 허락하는 한 앞으로도 나눔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십시일반 가게' 사업은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민관 협력 복지사업으로, 후원자가 정기적으로 금품·물품·재능을 기부하면 이를 ▲ 사랑의 나눔식당 ▲ 행복愛찬(밑반찬) 지원 ▲ 십시일반 텃밭 가꾸기 ▲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하고 있다.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 가게 확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십시일반(十匙一飯) 가게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평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정기후원 참여 의사를 밝히면 되며, 평산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