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인재육성관’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큰 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1:15:13
  • -
  • +
  • 인쇄
군을 대표하는 인재의 요람으로 성장
▲ ‘횡성인재육성관’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큰 성과

[뉴스스텝]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 횡성인재육성관이 명실상부한 지역 인재 양성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인재육성관은 2025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재관생 24명과 전년도 졸업생 3명 등 27명이 강원대 의예과, 가톨릭관동대 의예과, 우석대 약학과, 서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서울교대 등 서울권 대학과 의약계열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는 학생 개개인의 쉼 없는 노력과 육성관의 전략적 입시 시스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열악한 교육 인프라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횡성인재육성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학오픈클래스를 개설하고 매주 상설 모의고사 집중 풀이반을 통해 수능 고득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입시당락에 영향을 미치는 컨설팅을 강화하고, 개인별 학생부 관리, 약점과목 보완, 학교별·주제별 모의 면접 등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이번에 대학에 진학하는 한 재관생은 “육성관 프로그램이 대학 입시에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여름방학 집중 학습 관리를 통해 지치지 않고 공부해 정시로 서울권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감격의 기쁨을 나타냈다.

한편 횡성군은 횡성인재육성관 운영뿐 아니라 대학생등록금 지원과 다양한 장학사업을 위해 횡성인재육성장학회에 매년 30억 원 이상의 출연금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글로벌 디지털 통상질서 변화 대응을 위한 전문교재 발간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디지털 통상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추진 중인 “디지털 통상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디지털 통상 사례 연구 : 외부 환경변화와 전략적 대응'을 발간했다.이는 매년 정부·교육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보급해 온 디지털 통상 교재의 5번째 책자로, 최신 디지털 통상 이슈를 정치·경제·사회·기술·국제관계 등 외부 환경요인과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일반) 모집 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30일까지 유망 기술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일반)’ 50개 내외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팁스(TIPS)는 운영사(창업기획자(AC), 벤처캐피탈(VC) 등 민간 투자사)가 시장성을 검증하여 먼저 투자하고 추천한 기술기업에 정부가 R&D 출연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민간주도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이다. 현재 팁스 운

중기부,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을 축으로 경영회복과 지속성장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융자 통합 공고를 조기에 시행하여 소상공인의 경영회복과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총 7개 분야의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2026년 중기부 소상공인 예산은 역대 최대 규모인 5.4조원으로 책정됐으며, 이번 통합 공고 중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지원할 수 있는 지원사업은 7개 분야 26개 사업, 총 1조 3,410억원 규모로 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