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7회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1:20:09
  • -
  • +
  • 인쇄
박재연 소장 초청 강연 , 다시 배우는 대화의 힘
▲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 박재연소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7일(화) 오후 3시,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에 대화 훈련가 박재연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대화 방법, 연결의 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자로 나선 박재연 소장은 10여 년 넘게 대화와 관계 치유 분야를 연구하고 활발히 활동해 온 대화 전문가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개개인이 건강한 마음의 힘을 가지고 상대와 평화롭게 대화할 수 있는 대화법과 갈등을 풀어 가는 실천적 방법을 구체적으로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대화의 기술뿐만 아니라 그동안 관계 속에서 상처받았던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이었다며, 내가 먼저 정직하게 표현하고 상대방을 존중하고 공감하는 대화를 통해 소통해 나가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강연에는 시민과 더불어 남원시청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하여 직원 간 소통과 협업 역량을 강화하여 신뢰 기반의 소통 문화를 구축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대화가 관계를 회복시키고 신뢰를 쌓는 기본적인 핵심이라는 것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는 시민 여러분의 정서적 건강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는 7월 22일(화) 오후 7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유현준 건축가를 초청하여 “공간으로 읽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 시 매월 자세한 강연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당일 강연은 유튜브 채널 남원시 TV로도 실시간 송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