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청년리더샵, 올해 첫 NCS기반 취업역량강화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1:25:11
  • -
  • +
  • 인쇄
최신 채용 트렌드 및 NCS기반 취업 준비 전략 소개
▲ 취업역량강화교육 교육모습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3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2025년 채용 트렌드와 NCS 기반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그릿마인드랩 방지혜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채용 트렌드 및 NCS 기반의 실용적인 취업 준비 방법을 전달했다.

강의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직무 분석 등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교육에는30여 명의 청년들이 참석해 활발한 학습을 이어갔다. 참가자들은 “NCS 기반 교육 덕분에 나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었고,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실제 사례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전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부천청년리더샵 조현아 상담사가 기획한 것으로, 청년들이 변화하는 취업시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사는 “청년들이 실제 취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과 전략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특강은 2025년 취업 동향에 맞춰 새로운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부천시는 올해도 청년 구직자들이 변화하는 취업환경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