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연천군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1:20:55
  • -
  • +
  • 인쇄
‘5늘도 짜장해’ 국군장병을 위한 짜장면 봉사 활동 진행
▲ 2025 연천군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뉴스스텝] 5사단을 사랑하는 모임에서는 7월 8일 화요일 신서면에 위치한 5사단 예하부대에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해 국군장병을 위한 짜장면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최전방 연천군에서 군생활을 하고있는 부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특별한 한끼를 전하고자 2022년부터 5사단 예하부대를 순회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금일은 신서면에 주둔하고있는 1개 대대 400여명분의 짜장면을 직접 조리하고 배식했으며 짜장면 조리과정은 관내 중국음식 업체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 배식은 연천군소상공인봉사회, 도란도란연천봉사단 두 단체의 협력으로 함께 진행됐다.

2025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국군장병을 위한 짜장면 봉사 ‘5늘도 짜장해’ 활동은 3월부터 10월까지 8회 진행되며 약 2,500여명의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사단을 사랑하는 모임 김태석 회장은 “지역 사회의 봉사단체와 함께 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짜장 봉사 활동이며 장병들에게 작은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응원하고 계속해서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