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으로 행복을 짓다'…익산시 금마도서관 시민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1:30:46
  • -
  • +
  • 인쇄
EBS '건축탐구 집' 발표자 김호민 건축가 특강
▲ '건축으로 행복을 짓다'…익산시 금마도서관 시민특강 개최

[뉴스스텝] 익산시 금마도서관이 5월 10일 오전 10시에 김호민 건축가를 초청해 '건축으로 행복을 짓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호민 건축가는 폴리머 건축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평범한 민가를 통해 한국인의 집을 탐구하는 건축가이다.

현재 EBS 프로그램 '건축탐구 집'에서 발표자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2024 서울건축문화제 총감독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완공작으로는 부여의 기예능 공방, 강릉주택, 인천도시축전 주택공사 홍보관, 백석 메가박스, 사당동 도시형생활주택 SSH와 성복동 근린생활시설이 있다. 건축물들은 여러 출판물과 전시를 통해 국내·외로 소개되고 있다.

초청 강연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오는 25일부터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금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강연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얻고 생활속에서 활용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