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논현1·논현2·만수1·구월1동 , 봄꽃으로 새단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1:20:33
  • -
  • +
  • 인쇄
▲ 남동구 논현1·논현2·만수1·구월1동 , 봄꽃으로 새단장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 함께 새봄맞이 초화심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21일 전했다.

논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새진매 마을, 논현광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가로수 지킴이(통장자율회) 등이 참여해 팬지 등 봄초화 705본을 심었다.

논현2동 민효기 통장자율회장은 “생기가 가득한 봄을 맞아 초화 식재 및 환경정비를 해주신 가로수 지킴이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는 논현고등학교 통학로 및 논현로 인근의 유해 광고물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 광고물을 정비했다.

이어, 도로변 잡초와 쓰레기를 정비하고 팬지, 스토크, 크리산세멈, 비올라 4종의 초화 705본을 심었다.

유금미 논현1동장은 “초화 식재와 불법 광고물 정비 활동에 참여해 주신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만수1동 행정복지센터는 자생단체와 함께 하촌어린이공원, 인주대로 887번길 자투리 화단에 비올라, 스토크 등 봄꽃 705본을 심었다.

황현숙 만수1동장은 “봉사와 헌신으로 쾌적한 마을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힘써주신 자생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봄꽃이 지닌 형형색색의 매력을 느끼며 일상에서 봄을 즐기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구월1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자율회 회원 30여 명과 함께 봄맞이 초화 식재 활동을 진행하며 청렴 캠페인을 병행했다.

이번 활동은 성리초 인근 로터리에 팬지, 비올라 등의 봄 꽃 700여 본을 심고, 청렴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구월1동 이옥자 통장자율회장은 “주민들이 싱그러운 봄을 느낄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라며 “청렴 캠페인을 통해 우리 마을에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