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반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26
  • -
  • +
  • 인쇄
이론과 실습 교육 병행, 노인 시설 등에서 역할 수행
▲ 강진군,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반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14일, 여성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반을 개강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 취·창업 교실은 결혼·육아·퇴직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에서 한동안 멀어지게 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립적인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상반기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참여한 모든 여성들이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에 성공했다.

하반기에 추진하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반’은 10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5주 동안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청소년 문화의집 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경력 단절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실버세대의 인지능력 향상과 놀이를 통한 치매 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 지도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참여자들은 실버세대의 특성을 이해하고, 인지 놀이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은 다양한 노인복지시설이나 치매 관련 기관 등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자격증 취득은 여성들이 자신의 가치 재인식 및 자신감 회복에 기회를 제공하고, 이는 개인의 자아실현뿐 아니라 여성의 사회적 역할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이번 자격증반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새로운 직업적 역량을 쌓고, 재취업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지붕없는 박물관' 시화공단 에코뮤지엄 특별전시

[뉴스스텝] 시흥시는 시화산업국가단지를 무대로 한 ‘2025 지붕없는 박물관: 시화공단 에코뮤지엄 특별전시’를 오는 11월 7일 오후 1시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개막한다.이번 전시는 시화산업국가단지를 열린 박물관으로 조명하는 특별 기획전으로, 전시는 11월 28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지붕 없는 박물관 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

은평구, 지역 상인과 예술인이 함께 만드는 축제...'연신내골목형상점가 가을 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오는 8일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위해 ‘연신내골목형상점가 가을 음악회’를 GTX연신849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골목형상점가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상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방문객과 소비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행사 당일에는 플리마켓과 체험·참여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

한국도자재단, '메종·오브제' 통해 국내 도예 작가 프랑스 갤러리 전시 성사

[뉴스스텝] 한국 도예 작가의 작품이 프랑스 파리 현지 미술시장에 공식 소개된다.한국도자재단은 2025년 11월 6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마그나갤러리(Magna Gallery Paris)에서 열리는 ‘코리안 레거시(Korean Legacy)’ 전시에 국내 도예 작가 허상욱, 이은범이 초청받아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재단이 지난 9월 세계 최대 규모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