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상설 디지털배움터’에서 디지털 역량 키우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2:10:58
  • -
  • +
  • 인쇄
8월~12월 광양커뮤니티센터 상설 디지털배움터 무료 교육
▲ 광양커뮤니티센터 상설 디지털배움터 무료 교육

[뉴스스텝] 광양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8월부터 12월까지 상설 디지털배움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배움터는 ▲집합교육이 이루어지는 강의실 ▲디지털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헬프데스크 ▲아이케어(AI기반 눈 검진 장비)/디지털 혈압계/인바디 측정기/키오스크 디지털기기 체험존이 갖춰진 공간이다. 광양시에는 커뮤니티센터 1.5층(광양시 중마로 410)에 디지털배움터가 있으며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장 일부를 활용하고 있다.

광양시 상설 디지털배움터는 강사와 보조강사를 상시 배치해 언제든 교육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지난 7월 '2024년 전라남도 디지털배움터 교육사업'공모에 광양시가 선정되어 교육과정은 전액 국도비로 운영한다.

현재 진행중인 8월 정규과정은 ▲ 스마트폰 기초․활용 ▲ 컴퓨터 기초(윈도우10·인터넷) ▲ AI활용 한글문서작성 ▲ AI활용 블로그 작성이다.

교육은 올해 12월까지이며 4주(16차시)간 진행하는 정규 과정부터 1주(4차시)간 진행하는 단기 과정까지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광양시 누리집(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월말 교육강좌가 개설되면 원하는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디지털배움터에 직접 방문하는 게 어려운 교육생을 위해 교육 수요(5인 이상)가 있는 기관, 단체가 신청하면 전문 강사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도 운영한다.

이용신 디지털정보과장은 “디지털 기술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디지털 교육을 상시로 받을 수 있는 장소가 광양시에 있다는 것은 엄청난 혜택”이라며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양군 스포츠파크 구장에서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5060세대가 축구를 통해 건강과 열정을 다시금 느끼고,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회에는 서울, 부산, 창원, 마산, 통영, 거창, 산청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50·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 '서울연구원 강북 제2연구원 신설해야' 인구 대비 연구인력 부족 지적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6일 제333회 서울시의회 정례회 서울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연구원의 인구 대비 연구인력이 지방 연구원보다 부족하고, 미래 연구 분야 강화, 강북 균형발전 연구, 현장 중심 연구를 위해 강북분원(제2연구원) 신설이 필요하다”며 조직 혁신을 강력히 촉구했다. 홍 의원은 다른 지역 연구원과의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며 “충남연구원은 인구 212만명에

서울시의회 이소라 의원, '사립학교 비위, 컨설팅으로 끝낼 일 아니다'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소라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10일 열린 제333회 정례회 제4차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운영 부실, 인권침해, 인사 비위 의혹을 강도 높게 질타했다. 이 의원은 “학교운영평가 결과가 계속 ‘미흡’ 인데도 특목고 재지정을 한 것은 면죄부를 준 것과 다름없다”며 “교육청이 법과 제도의 한계를 이유로 문제를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