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어촌버스 승강장 승객 알림 조명시설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2:10:35
  • -
  • +
  • 인쇄
승강장 안에 있으면 전광판으로 승객 유무 표시
▲ 부안군, 농어촌버스 승강장 승객 알림 조명시설 설치

[뉴스스텝] 부안군 농어촌버스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예산 7800만원을 들여 관내 버스 승강장 30개소에 승객 알림 조명시설 설치를 지난 25일에 완료했다.

부안군 관계자에 따르면 승객 알림 조명시설은 사람이 버스승강장 내에 들어서면 감지 시스템이 작동해 승강장 외부에 설치한 전광판에 “승객대기중” 이라는 글씨가 표출 된다.

이에 따라 운전자가 멀리서도 승객이 대기하고 있음을 감지해 승강장에 정차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일반 차량의 통행 시에도 안전운행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승객 알림 조명시설과 동시에 승강장 내부에 설치한 태양광 조명등을 통하여 야간에는 LED조명을 비춰 노약자 및 부녀자들의 불안감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야간에 무정차로 인한 민원 예방은 물론 운전기사가 노약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