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5 전주 올해의 책’에 투표해 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2:20:23
  • -
  • +
  • 인쇄
3월 5일까지 ‘2025 전주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 ‘2025 전주 올해의 책’ 선정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포스터

[뉴스스텝] 책의 도시 전주시가 올 한해 시민들과 함께 읽을 대표 도서인 ‘2025 전주 올해의 책’을 선정키로 했다.

시는 오는 3월 5일까지 시민들이 1년 동안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는 ‘2025 전주 올해의 책’을 선정하기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주 올해의 책’은 책으로 하나 되는 독서공동체 형성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전주를 대표하는 책을 시민과 함께 선정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시민 독서 운동이다.

이를 위해 시는 총 633명의 시민에게 후보도서 추천을 받았으며, 이 중 중복도서를 제외한 257권의 책을 내부 심의와 전주독서대전 실무기획단 선정위원 회의를 거쳐 총 4개 부문 12권(어린이(그림)·어린이(글)·청소년·일반 3권씩)의 최종 후보 도서를 선정했다.

먼저 어린이(그림) 도서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바다로 가(김개미 글·이수연 그림, 문학동네) △세상(강경수 저, 창비) △청동 투구를 쓴 소년(소윤경 저, 봄볕)이 후보 도서로 선정됐다.

어린이(글) 도서는 △베프 떼어 내기 프로젝트(김근혜 글·김다정 그림, 개암나무) △복숭아 형제의 대모험(김정영 글·라나 킴 그림, 행복한미래) △시간 유전자(김혜정 글·인디고 그림, 라임)이 후보에 올랐다.

또한 청소년 도서는 △내일의 피크닉(강석희 저, 책폴) △시한부(백은별 저, 바른북스) △페이스(이희영 저, 현대문학)의 3권의 책이, 일반 도서는 △살아 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이호 저, 웅진지식하우스) △어떤 어른(김소영 저, 사계절) △이 지랄맞음이 쌓여 축제가 되겠지(조승리 저, 달 출판사)의 3권이 각각 후보도서로 선정됐다.

시민 선호도 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전주독서대전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후보도서 중 최다 득표를 받은 부문별 1권씩 총 4권을 ‘2025 전주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전주 올해의 책’은 전주독서대전 누리집과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오는 3월 14일 발표될 예정으로, 이후 4월부터 △필사 릴레이 △시민 공모전 △저자 초청 강연 △가족 독서 골든벨 등 ‘제8회 전주독서대전’과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주제 도서 등으로 활용된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올 한해 책 읽는 도시 전주를 대표할 책을 선정하는 소중한 과정인 시민 선호도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면서 “해마다 선정되는 전주 올해의 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전주시민이 함께 읽고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