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도서관주간 독서문화강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2:25:44
  • -
  • +
  • 인쇄
내일을 빛내줄 지식을 도서관에서 찾다.
▲ 포일어울림도서관 도서관주간 독서문화강연 운영

[뉴스스텝] 포일어울림도서관은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지난 17일 ‘도서관,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저자초청강연을 운영했다.

시민들이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강연은 열린 정신과 의사 문요한 작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강의는 인간관계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들이 어떤 방식으로 상처받은 관계를 회복해 나갈 수 있는지를 주제로 다뤄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4월 19일에는 영화 유튜버 라이너가 영화 속에 숨겨져 있는 인문학적 의미를 시민들에게 해석해 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시각을 달리하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정보 속에서 삶에 자양분이 되는 의미들을 이끌어 낼 수 있음을 전달했다.

김형준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 강연이 시민들의 내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양질의 지식문화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일어울림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연극배우들이 들려주는 그림책 입체낭독극 ▲테이블 인형극‘우르르쾅쾅, 똥이다!!’ ▲문학평론가 선우은실의 ‘봄날의 비평 수업’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