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다양한 반려동물 문화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30 12:25:38
  • -
  • +
  • 인쇄
반려동물 동행 페스티벌 “춘천 PETSTA” , 반려동물 산업포럼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반려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첫째, 반려가족 동행 프로그램으로 “마실중 Dog”가 있다. 6월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은 9월부터 춘천 곳곳의 산책로에서 반려견과 산책하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회차별 사전신청을 받고,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견과 산책시 펫티켓 교육도 병행한다.

둘째, 찾아가는 반려견 이동놀이터를 운영한다. 반려가족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시내 산책로 일원에 이동놀이터를 설치, 반려견들이 목줄없이 뛰어놀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동시에 행동상담사에게 반려견의 행동상담도 받을 수 있다.

반려견 이동놀이터는 9월 17일 청류마당, 10월 8일, 10월 15일 석사천에서 10부터 19시까지 운영한다.

동시에 동물보호센터내 반려견 놀이터에서는 9~10월 중 매주 토요일 12:30~16시까지 토요프로그램으로 행동상담, 위생미용이 진행된다. 매월 1회 셋째주 토요일에는 수의사의 수의상담도 있다.

마지막으로,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대규모 반려동물 동행 페스티벌 “PETSTA”를 개최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참여프로그램,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반려동물 사진전과 함께 10월 2일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춘천시 반려동물 산업활성화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계획이다.

반려동물산업과장은 크고 작은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가 정착되고, 특히 춘천이 반려동물과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공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신규 공무원들의 원활한 조직 적응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하반기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신규 임용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하며, 7급 이상 공직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신규 공무원들과 1대1 또는 1대3 형태로 결연해 활동을 진행한다.멘토링 기간은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6년 1월 23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 전문성과 열정이 어우러진 무대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7일 오전 9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경상남도가 후원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경상남도지회가 주관하는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대회에는 피부미용업계 종사자와 미용 관련 전공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얼굴 및 바디관리 등 4개 종목 12개 분야에서 기술을 겨루었다.참가자들은 사전에 심사기준에 맞추어 제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여성과학기술인·기초과학 지원 강화해야”...예산 확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지원과 기초과학 연구 기반 강화를 강조하며 “경기도가 미래 과학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예산과 정책 투자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먼저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사업과 관련해 “경기도의 지원을 통해 세계적 성과를 내는 여성 연구자가 등장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러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