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대전광역시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2:20:26
  • -
  • +
  • 인쇄
▲ 자매결연 협약

[뉴스스텝]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대전광역시 주민자치회가 지난 21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한명숙 제천시의회 부의장과 양 도시의 주민자치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와 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두 단체는 긴밀한 우호 관계 확립, 다양한 교류 활동 추진, 지역발전 정보 공유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하여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충청권 제1의 도시인 대전광역시 주민자치회와의 민간단체 간 협약식을 축하드리며, 실익 있는 상호교류를 통해 양 도시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지형일 협의회장은 “앞으로 다양한 교류행사 추진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우의를 다져 제천과 대전의 협력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2025제천국체천연물산업엑스포에도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기재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두 지역이 공동의 발전과 번영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