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 2회 "영양산나물 전국가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2:31:08
  • -
  • +
  • 인쇄
▲ 영양군, 제 2회 "영양산나물 전국가요제" 개최

[뉴스스텝] 제19회 영양산나물축제가 오는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4일간 영양군청, 영양전통시장, 일월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영양산나물축제는 청정 영양 산나물의 맛과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영양군 대표 축제로서 지난 세월동안 수많은 관광객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이면서 전국 대표 축제로 거듭나고 있으며, 올해도 어김 없이 축제의 장을 열어 영양의 자랑거리 산나물과 여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영양군은 ‘제19회 영양산나물축제’ 첫날인 5월9일,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제2회 전국산나물가요제'를 개최한다.

‘제2회 영양산나물가요제'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군언론협회가 주관해 가요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4월 21일까지 영양군언론협회를 통해 문자나 이메일로 동영상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가요제 진행과정은 ▶1차예심 동영상 심사를 거쳐 150개 팀을 선발 ▶2차예심 (4월 26일-오후 1시) 13팀 부터 15개 팀 선발 ▶본선은 5월 9일 산나물 축제장 특설 무대"에서 치룬다.

본선무대에서 입상한 수상자는 ▲대상 500만원(한국가수협회 인증서) ▲금상은 200만원(한국가수협회 인증서)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가창상 30만원 ▲인기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모든 수상자에게 상금과 상장, 트로피가 수여된다.

오도창 군수는 "제 2회째를 맞는 영양군 전국산나물 가요제는 신인 가수들의 등용문인 동시에 영양군의 문화와 전통을 널리 알리는 가요제로 자리매김 할 것이며, 건전한 여론을 주도하는 영양군 언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니 만큼 탄탄한 기획으로 알차고 내실 있는 가요제가 될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수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