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개항장,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자! ‘제물포 탐정 미스터 팍’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2:30:37
  • -
  • +
  • 인쇄
스마트폰을 통한 역사 탐방과 다양한 과제(미션) 해결로 색다른 체험 제공
▲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제물포 개항장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제물포 탐정 미스터 팍’을 개발·출시하고, 이를 개항장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관광객들 사이에서 직접 현장을 탐방하며 체험하는 ‘체험형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게임은 제물포 개항장의 역사와 문화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항장 플랫폼시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제물포 탐정 미스터 팍'은 역사적 사실과 추리 장르를 결합해 관광객들에게 더욱 몰입감 넘치는 탐방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물포 탐정 미스터 팍'은 개항 이후 조선을 배경으로 한 가상의 이야기를 토대로, 주인공 ‘미스터 팍’이 조선의 마지막 보물을 노리는 ‘암천’ 조직과 ‘검은손’을 추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복고(레트로) 콘셉트를 채택해 개항 당시의 분위기를 재현한 이 게임은 관광객들이 개항장의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며, 그 속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가는 흥미진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게임은 돋보기·스크래치 등 웹뷰(WebView) 기술을 활용하고, 실감 기술 중 하나인 증강현실(AR)을 접목해 중구청과 개항장,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실제로 다양한 과제(미션)를 수행하며 이야기를 풀어보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관광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개항장 곳곳의 명소를 탐방하고, 여러 과제(미션)를 해결하며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리얼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제물포 탐정 미스터 팍’을 검색해 실행하면 즉시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개항장 일대의 건축물을 나타낸 배지 기념품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구는 이번 게임으로 제물포 개항장의 역사적 유산을 디지털 콘텐츠와 결합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체험을 제공하고, 지역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최근 증가하는 체험형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는 등 앞으로도 제물포 개항장이 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관광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