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2:25:40
  • -
  • +
  • 인쇄
1인 플랫폼 실전 활용 교육을 통한 온라인 판로개척 기회 제공!!
▲ 순천시,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2일 순천시 농식품 온라인 비즈니스관에서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농업인 및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1인 플랫폼 실전 활용 교육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식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증대를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은 농업인 및 가공업체가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 제작 방법과 홍보 및 판매를 위한 1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방송 실습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농식품 판매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는 고객과의 소통과 홍보에 중요한 창구”라며, “관내에서 생산된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