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교실 속 인공지능 한걸음’ 연수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2:30:26
  • -
  • +
  • 인쇄
▲ ‘교실 속 인공지능 한걸음’ 연수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24일 초등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교실 속 AI 한 걸음’ 연수를 실시했다.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생 주도성을 기르고 학교별 특성을 살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며, 이번 연수는 생성형 AI 도구 체험과 적용으로 교사의 수업 역량을 높이고 교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4P 기반 읽걷쓰 프로그램을 접목해 독서 성찰에서 수업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구성했다.

연수는 총 3회 과정으로 ▲1차(9월 17일) 제물포 AI융합교육센터 체험 및 AI 수업 사례 나눔 ▲2차(9월 24일) 생성형 AI 도구 활용 연수 ▲3차(10월 1일) AI와 교과 융합 프로젝트 수업 사례 연수로 진행된다.

참석 교사들은 “AI융합교육센터 현장에서 직접 연수를 받을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융합교육 흐름을 이해하고 교사들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디지털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협력적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교원들의 공동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환경사업소,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뉴스스텝] 원주시환경사업소는 지난 27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2025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에서 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 및 포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폐기물 처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처리·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시행하는 평가 제도다.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평가는

서산시, 2025년 원스톱 민원처리 우수 설계사무소 선정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건축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인 우수 설계사무소 2개소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우수 설계사무소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업무를 대행하는 건축설계사무소 51개소, 토목설계사무소 28개소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시는 건축과 토목 등 두 분야당 우수 설계사무소 1개소를 선정했으며, 그 결과 건축 분야에 ‘반도 건축사사무

당진시,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실전형 디자인 교육을 위해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재디자인 개발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역 농가·청년 창업자의 상품 브랜딩 역량을 키우고 유통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 과정 10명 내외의 소규모 정예로 2026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