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태평전통시장,‘별빛다구이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2:31:09
  • -
  • +
  • 인쇄
8월 30일~ 31일, 한여름 밤 별빛 아래 구이 축
▲ 중구 태평전통시장,‘별빛다구이축제’개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30일 오후 5시부터 31일 밤 9시까지 태평전통시장 일원에서 “별빛다구이축제”가 열렸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한 여름밤 특별한 전통시장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열린 태평시장 별빛다구이축제는 시장 내 다구이마당에서 직접 고기와 구이용 먹거리를 구매하여 함께 요리를 즐기는 축제로, 태평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용수), 태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사업 추진단(단장 김유환)에서 태평전통시장을 관광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통돼지한마리 나눔행사 ▲문화공연 ▲노래자랑 ▲야광팔찌만들기 ▲LED풍선만들기 등의 다양한 행사와 함께 태평시장에서 직접 개발한 주류 시음회도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통돼지 한 마리 나눔행사(40명 선착순)는 태평전통시장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된 사전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주최 측은 시장 내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요원을 시장 곳곳에 배치하여 축제를 즐기는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했다.

이용수 회장은“전통시장에서 한 여름밤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태평시장 별빛다구이축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별빛다구이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주민들이 맛있는 구이 요리와 공연을 함께한 즐거운 하루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구에서도 중구 전통시장만의 특색을 살려 찾아오고 싶은 중구, 함께가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